FAQ

공개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(예: 사진 또는 동영상)을 공개하라고 협박하는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By 2016년 5월 21일 No Comments

회원님이 공개하고 싶지 않은 내용을 공유해 달라거나 돈 등을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.

  1. 경찰 등 수사기관에 신고하세요.
  2. 필픽에 신고하세요.

만 19세 미만인 회원님은 부모님이나 믿을 수 있는 다른 어른에게 이야기해 도움을 받으세요. 그 밖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긴급 핫라인 또는 채팅 서비스를 통해 문의합니다. 이 시스템은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 신원을 밝히지 않은 채 대처 방법을 알아보려면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긴급 핫라인은 피해자를 위한 지원자 및 기타 법률 자문관과 연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. 대한민국에서는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, 다른나라에서는 www.crisischat.org/를 방문해보세요.
  2. 거주 지역의 피해자를 위한 지원자 또는 사회복지사와 상담합니다. 대부분 국가의 경우 지역 사무소, 경찰서, 가정폭력 방지센터, 성폭행 긴급지원센터, 보안관 사무소, 주 변호사 사무소에 이러한 피해자를 위한 지원자가 있습니다. 피해자를 위한 지원자는 증거를 수집하거나 신변 보호 또는 민간 보호 서비스를 받거나 협박자에 대한 스토킹 금지 명령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  3. 무료로 조언을 제공하는 가까운 법률 지원 협회 혹은 기관에 문의합니다.
  4. 변호사 또는 기타 상담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.
  5. 학교 상담사 또는 관리자와 이야기합니다.